본문 바로가기

헤헤맛집

서초동/남부터미널 생활의달인 이북식 인절미 도담떡집(택배도가능)

고소한 콩고물과 부드러운 찹쌀이 맛의 하모니를 이루는 인절미는 누구나 흔히 즐겨먹는 떡으로, 근처 시장에서도 흔하게 볼 수 있을거에요. 하지만 서초동 이북식 인절미를 만들고 있는 도담떡집의 떡은 그 형태가 조금 남다른데요, 고물이 떡을 감싸고 있는 형태로 주먹을 꽉지고 핀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이북식 인절미의 킬링포인트라고 할수있겠네요.

 

 

생활의 달인표 이북식 인절미를 사려고 매장에 들어서면 택배 주문으로 꽉 채워진 벽면이 제일 먼저 보이더라고요, 그만큼 방문해서 사가는 분들보다 택배 주문량이 훨씬 많은거 같았어요. 특히나 생활의 달인표 음식은 방송을 타고 나면 달인들의 음식에 대한 열정과 노력때문에 먹어볼 수 밖에 없게되는 마력의 힘이 있는거 같아요. 

 

 

 

서초동 도담 떡집 택배를 이용하고 싶다면 참고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생활의 달인 이북식 인절미의 달인-575회에 나오셨나 봅니다.)

 

 

상자를 열면 처음보는 떡 모습에 눈이 땡그래지게 됩니다. 혹시 시장에서파는 바람떡이라고 아시나요? 이게 시장마다 부르는 이름이 다른 떡이긴 한데요 저희 동네시장은 빵빵한 바람이 들어가서 바람떡이라고 불리고 있어요ㅎㅎ 그 바람떡안에는 거피팥(하얀팥) 고물이 들어갑니다. 이말을 하고 싶어서 바람떡 얘기를 한거라지요. 떡안에 들어가는 고물이 겉으로 묻어나와 손으로 투박하게 빚은듯한 모양을 내고 있습니다.

 

 

가까이서 봐도 자주접한 떡의 모습은 아닌것 같죠? 손으로 빚은 듯 투박한 모습으로 보이지만 어쩜 또 저렇게 일정한 모습을 보이는걸까요. 서초동 떡집으로 소개될 정도로 실력을 인정받은 도담떡집의 떡을 지어내는 방식은 옛방식 그대로 찹쌀을 돌절구에 쳐낸다고 합니다. 그래서 맛과 식감이 남다른 것도 큰 특징이라 자부한답니다.

 

 

 

하얀팥에 들어가는 팥 고유의 부드러움과 은은한 달콤함이 일품인 이북식 인절미입니다.

특히 빈혈예방, 뼈건강, 부종제거, 피주개선, 장건강 등의 효능을 지닌 차조가 들어가 있어 몸에도 좋고 맛은 더 좋아 사람들로 하여금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는 떡집중 한곳 인거 같습니다. 특히나 음식을 아무거나 못먹는 임산부들에게 간식으로 좋다고 하니, 건강한 우리아기 출산을 위해 빵대신 떡을 살짝쿵 추천드리고 가볼게요.

 

 

찹쌀떡의 쫄깃함이 손으로 당겼을때도 느껴질 정도였어요. 근데 한입 배어물면 분명 쫀득한 찰기가 있는데 이 부드러움은 뭡니까? 전 지금 이북식 인절미한테 농락당하는 중인거 같습니다ㅎㅎㅎ

 

이북식 인절미 먹는 팁

2~3개씩 소분으로 지퍼백에 담아 냉동보관을 합니다. 그때 그때 꺼내 먹기 좋게끔만 소분포장

냉동실에서 꺼낸 인절미를 접시에 놓고 전자레인지에 약 2분가량 돌려줍니다.

(가정용전자레인지는 상태를 보고 1분가량 더 돌려주면 알맞을 거에요.)

전 3개 데워먹을때 약2분~2분30초 정도 해동해서 먹었어요.

간식으로 먹기에 너무나 맛있는 생활의 달인 이북식 인절미 서초동 도담 떡집

(지역이 멀다면 택배이용해서 맛보세요)

 

 

 

떡순이들은 다른떡을 보고 그냥 지나칠 수 없습니다. 이북식 인절미 외에도 호두, 대추, 계피, 잣 등 몸에 좋은 재표들로 만들어진 두텁떡이 있고요.

 

밤, 대추, 호박씨, 해바라기씨 등 쫄깃함과 끊어지는듯한 독특한 심각을 느껴볼 수 있는 흑임자구름떡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판매하는 떡들이 있으니 취향에 맞는 떡으로 구매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전통적인 방식과 좋은재료 거기에 정성을 더해서 최고를 선사하겠다는 서초동/남부터미널 도담떡집 만의 정신이 있기에 가능한 일 아닌가 싶습니다. 최고의 떡 드시고 최고의 하루 보내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