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헤맛집

가로수길/신사 미미면가 2호점 (2019 미쉐린 가이드 서울편)

2019 미쉐린 가이드 서울편 가로수길 미미면가! 2호점은 신사역!

 

 

2019 미쉐린 가이드 서울에 선정된 소바 맛집 미미면가입니다. 저희 헤헤공자매는 가로수길에서 조금 내려와 2호점을 낸 신사동 미미면가로 다녀왔어요. 2호점은 생각보다는 대기가 많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대기가 없었던 대신에 이미 품절되어버린 메뉴가 있었기 때문에 미미면가의 대표 메뉴를 맛보지 못해서 조금 속상했답니다.

딱 봐도 손님들이 꽉 차있지는 않았던 게 보이시죠? 여기 가로수길 신사 미미면가2호점보다 1호점 즉, 본점이 더 많고 거기는 대기도 꽤 있다고 하네요.

 

 

(가격표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고등어 소바랑 디저트 아이스크림!! 두 개다 못 먹었어요. 원래 2019 미쉐린 가이드 서울에 선정된 미미면가에서 제일 유명하다고 봐야 되는 고등어 소바를 맛보아야 하는데 말이죠. 고등어가 튀김으로 올라오는데 비린 맛이 전혀 없다고 해서 더 유명해진 메뉴기도 합니다. 말하고나니 더욱 서운하고 먹고 싶은 마음...

※ 참고로 주차는 별도 건물 내에는 안되오니, 주변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

 

 

메뉴 주문하고나면 제일 먼저 저희가 주문한 반숙 계란이 나옵니다. 바로 먹지 않았어요. 왜냐면요 먹는 팁을 알려 주셨기때문이에요.

TIP. 반숙된 계란은 조금 기다렸다가 냉소바가 나오면 냉소바와 함께 먹으면 더욱더 맛있게 즐길수 있다고 합니다.

 

 

저희는 미미면가2호점에서 메뉴 두 개를 시켰어요. 붕장어 튀김 온 소바(15.000) / 단 새우와 성게알 냉소바(18.000) / 성게알 추가(13.000) ☆

단 새우와 성게알 냉소바를 시켰는데 왠시리 성게가 내 성에 안찰 것 같은 생각에 헤헤공동생인 저는 좋아하는 성게를 아쉽게 먹고 싶지가 않아서 토핑으로 성게알을 따로 추가했습니다. 새우나 우엉튀김 가지 튀김 등등 토핑 추가가 여러 가지 있으니, 취향에 맞게끔 원하시는 걸로 토핑을 추가해서 양껏 다양이 먹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단새우와 성게알 냉소바가 나왔습니다. (2019 미쉐린 가이드 서울편)

설레입니다. 2019년 미쉐린 가이드 서울편에 올라온 곳인 미미면가에서 먹게 되다니요. 대기가 많아서 언제 갈지 눈치게임 중이었거든요. ^^

 

 

단새우와 성게알 냉소바와 토핑으로 추가한 성게알이 나왔습니다. 미미면가2호점에서 꽤 잘 나가는 메뉴 중 하나입니다. 어떤 분은 신사동 미미면가 2호점에 들어오셔서(어쩌다 대화 나누는 걸 듣게되었어욤ㅎㅎ) 막 메뉴 보시더니 본점 미미면가로 갈까라고 막 그러시더라고요. 순간 맛의 차이가 있나? 하고 궁금해졌답니다. 이럴 때 내적 갈등 엄청나는 거 아시죠?


이미 나온 음식을 앞에 두고 예의가 아닌지라, 국물 먼저 한입 떠봤습니다. 오 내가 상상했던 냉소바의 국물이 아니었어요. 처음에 무슨 맛 이지하고 또 먹었는데 국물의 맛이 오묘했습니다. 그리고 새우를 한입 먹었는데 달달하면서 살살살살 녹는 게 맛있었어요. 그리고 면을 먹었는데 쫄깃쫄깃해서 좋았어요. 면과 함께 성게알도 같이 한 입 먹었는데요. ㅎㅎ 성게알의 맛이 묻어서 성게알은 국물이랑 같이 먹어야 맛있었습니다. 성게알은 꼭 성게알의 풍미를 느껴주셔야 합니다. !!!! 느껴주셔야 해요!ㅎㅎㅎ

 

 

가로수길 신사 미미면가 2호점 붕장어튀김 온소바 나왔습니다. (2019 미쉐린 가이드 서울)

중간에 양념 사진이 껴들게 된 이유는요- 냉소바는 괜찮았는데 미미면가에서 온소바드실때 전 요 매칼한 양념이 필요했습니다. 오른쪽은 간장인데 간장은 따로 더 안 넣어도 간이 아주 좋았고요, 온소바 특유의 향과 맛이 있는 거 같더라고요. 이 부분은 호불호가 분명히 나누어질 것 같았습니다. 사실 전 불호 쪽이라서 매칼한(사진왼쪽) 양념을 넣어서 먹어보니까 오~ 맛이 좀 살아났달까요? 저는 요거 넣어서 먹으니까 먹을만했답니다. 조금씩 넣어 맛보면서 맞춰주시면 더 맛있게 드실수 있답니다.

 

 

앞에서 살짝 스포가 있었지만, 붕장어 튀김 온소바는 호불호가가 있을 것 같다는 얘기를 전해드렸습니다. 저희 헤헤공자매 둘 다는 불호 쪽이었고요, 나중에 양념을 좀 더 첨가하니(위 사진 참고) 꽤 맛있어져서 먹을만했지만 완탕은 결국 못했습니다.

하지만, 붕어 튀김만은 꼭 먹어주셔야 합니다. 여기가 고등어 튀김이나 생선튀김들이 비린내가 안 나서 꼭 먹어봐야 한다고 알고 있어서 아쉽게도 고등어 튀김은 재료 소진으로 먹을 순 없었지만 대신해서 붕장어 튀김을 시켰는데! 오 굳 쫩! 맛있쫩! 가시는 없고 살은 정말 부드럽고 비린 맛은 제 후각과 입맛에서는 1도 느껴보지 못했습니다. 붕장어는 다 먹었어요. 그만큼 맛있었습니다.

 

 

 첫번째사진이 단새우와 성게알 냉소바면 / 두번째사진이 붕장어 튀김 온소바면 되겠습니다.

 

면발은 온소바면과 냉소바면이 똑같았는데, 육수 자체가 다르다 보니 먹는 식감은 달랐어요 쫄깃쫄깃한 식감을 더 좋아하신다면 당연 냉소바면을 선택해주세요. 나는 부드러운 느낌의 면발을 먹고 싶다 하시면 온소바면으로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

 

 

마지막으로 계란 반숙되어서 처음에 준거에요. 냉소바랑 같이 먹으면 맛있다고 해서 제일 빨리 나온 음식임에도 불구하고 기다렸다가 먹었는데... ^^;; 전 맥반석 계란 반숙이 더 맛있는 것 같아요. 냉소바랑 먹어봤지만 전 성게알이랑 먹은 냉소바가 더 좋았습니다. 풍미가 훨씬 더 풍부해지면서요.

 

 

 

▼가로수실 신사 미미면가 2호점 찾아오시는 길 주차는 공용주차장을 이용하세요▼ (2019 미쉐린 가이드 서울)

 

주소 : 서울시 강남수 신사동 521-16

이용시간 : 매일 11:30~14:30(점심 영업시간) / 매일 17:30~21:00(저녁 영업시간)

              (브레이크 타임 14:30~17:30)

전화번호:070-4211-5466